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5월 어버이날 선물 추천

리치리의 라이프 큐레이션(리라큐) 2024. 4. 14. 17:21

목차



    반응형

    5월 어버이날이 한 달 정도 남았다. 매년 건강하게 장수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하곤 하는데 해가 갈 수록 아이템과 아이디어가 고갈되기 시작해서 올 해는 트렌디한 어버이날 선물을 무엇이 있는지 미리 알아본 정보를 공유해 보려고 한다. 

     

    1. 건강검진권 

    아무래도 몇 년 사이 코로나며 가족 내 큰 질환을 겪고나니 건강에 대한 평소 관리와 검진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달았다. 어머님 아버님 모두 국가에서 실행하는 검진 프로그램으로 충분하다고 하시는데 올 해는 어머님 아버님 모두 칠순을 넘기시기도 했고 해서 건강검진을 직접 예약해 드리고 정밀 검사를 해 보는 것을 고려 중이다. 

     

    서울 건강검진 잘 하는 곳 정보 

    (1)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부모님께서 최근 여러가지로 치매 관련해서 걱정이 늘어 가시는 듯 해서 치매 관련 검진을 찾다가 발견했다. 

    기본 검진 비용: 35세 이상 남성 기본 검진비용 74만원 / 여성 84만원(진정 내시경 선택 경우 155,000원 추가)

     

    올 해에는 부모님과 이야기 나눠 본 후에 뇌 질환 관련해서 뇌졸중 위험인자 평가 또는 치매 위험인자 평가 둘 중에 하나를 해 드릴까 고민 중이다. 아무래도 뇌 질환 관련해서는 사전에 감지할 수 있는 자각증상이 없기도 하고, 만약 발병 할 경우 매우 치명적인 후유증이나 크게 건강이 상할 수 있어서 칠순을 건강하게 넘기신 이 시점에서 미리 한 번 진단 해 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설득해 보려고 한다. 

     

    (2) 삼성서울병원 분야 별 검진  

    삼성서울병원에서도 부모님 연령대에 해당하는 기본 검진이 있는데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보다는 가격대가 있는 편이다. 기본 남성이 1,175,000원  / 여성이 1,554,000원 인데 내시경, CT, 기타 여러가지 검사를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물론 선택 검사는 개별적으로 비용이 다 다르고 기본 검진료에 추가된다. 뇌졸중 정밀 검진은 남성/여성 모두 1,955,000원 이고, 치매분야 정밀 검사는 2,067,000원 이다.  

     

    그외에 주변에서 서울 아산병원, 서울 세브란스 병원도 추천 해 주시긴 하는데 두 병원은 어머니, 아버지가 일전에 실제 입원해서 진단, 치료 받으신 경험이 있는 곳이기도 하고 해서 가보지 않은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나 아버지 심장 재 수술을 안정적으로 했던 경험이 있는 서울삼성병원 두 곳 중 한 곳을 모시고 가볼까 한다. 부모님 설득과 검진에 성공하고 나면 후기도 꼼꼼히 작성해 보려고 한다. 

     

    2. 부모님이 원하시지는 않지만 좋아하시는 선물 

    (1) 가사 이모 5대장 가전제품 

    요즘 30-40대 부부들은 가전제품의 도움으로 육아와 가사에 큰 부담을 덜어서 널리 쓰고 있는 5대 이모님으로 꼽히는 가전 중 부모님 댁에 없는 가전을 들여 드리는 건 어떨까. 가사 이모님 5대장으로 꼽히는 가전이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건조기, 스타일러가 그 주인공인데 쓰다보니 우리 집에는 로봇청소기를 제외한 4분의 이모님이 계신데 부모님 댁에는 아직 식기세척기와 스타일러가 없다. 우리가 건조기 들이고 나서 너무 좋아서 어머니 댁에 놔드리겠다고 했을때 마당도 넓고 옥상도 좋은데 건조기가 무슨 필요냐며 손을 내저으시던 어머니도 결국 건조기를 그냥 배송시켜서 설치 해 드렸더니 스윽 말씀 하셨다. '있으니까 정말 좋긴 하더라' 라고. 우리 키우느라 고생하시고 모든 가사는 스스로 하셔야 한다고 여전히 부지런을 떠시는 어머니의 즐거운 노후를 위해 이번 어버이날에는 우리집에서 건조기 다음으로 가장 열일하고 있는 식기세척기를 놓아드리는 건 어떨까 고민 중이다. 

     

     

    3. 어머님 취향저격 콘서트 티켓 예매 

    다른 많은 어머님들의 마음을 훔쳐버린 임영웅 씨의 공연이 5월에 있다고 한다. 광클을 해야 가능하다고 하고, 티켓 오픈이 이미 4월 10일 저녁 8시로 지나버려서 아뿔싸...뒤늦은 자식은 땅을 치고 있는데 인터파크에 가보니 아쉬운대로 미스트롯 3 전국 콘서트와 주현미 씨 콘서트가 지방을 돌면서 열리는 것을 발견했다. 유레카!!

    부모님 댁에서 가까운 곳에서 아직 티켓 예매의 기회가 남아있다면, 이 기회에 부모님께 공연 관람 기회를 드리는 것도 재미있는 어버이날 이벤트가 될 듯 하다. 

     

     

    건강에 강박이 생길 정도로 최근 건강이 최고라는 것을 깨닫는 필자는 1번 선물을 해 드리고 싶지만 결국 어버이날 선물은 우리 부모님께서 가장 행복해하시고 즐거우신게 우선. 와이프와 머리 맞대고 열심히 고민해서 결정해야겠다. 지금부터 미리미리 어버이날 선물 고민하시는 분들께도 조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반응형